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3월20일 60번

[시각디자인론]
광고에서 브랜드의 목적과 일치하며, 반복해서 사용하는 간결하면서도 힘이 있는 말이나 문장으로, 브랜드의 이미지와 디자인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장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은?

  • ① 슬로건(slogan)
  • ② 모티브(motive)
  • ③ 트레이드마크(trademark)
  • ④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슬로건은 간결하면서도 힘이 있는 말이나 문장으로, 브랜드의 목적과 일치하며 반복해서 사용되어 브랜드의 이미지와 디자인을 극대화하고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슬로건이 정답입니다. 모티브는 브랜드의 주요 가치나 목표를 나타내는 것이고, 트레이드마크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상징이나 로고를 말합니다. 스토리텔링은 브랜드의 이야기를 통해 소비자와 감성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