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3월20일 78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측정 가능한 광고 목표로서 DAGMAR 모형을 주장한 사람은?

  • ① 스탠스 필드
  • ② 레이
  • ③ 콜리
  • ④ 아아크
(정답률: 40%)

문제 해설

콜리는 광고 효과를 측정 가능한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위해 DAGMAR 모형을 제안한 사람입니다. DAGMAR 모형은 광고의 목표를 Awareness(인지), Comprehension(이해), Conviction(신뢰), Action(행동)으로 구분하고, 이를 통해 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을 주장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