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3월04일 46번
[시각디자인론] 바람직한 경영환경을 창조하기 위해, 기업의 새로운 이미지와 커뮤니케이션을 의도적, 계획적으로 만들어내는 경영전략은?
- ① 포장 디자인
- ② 광고 디자인
- ③ C.I.P 디자인
- ④ DM 디자인
(정답률: 67%)
문제 해설
C.I.P 디자인은 Corporate Identity Program의 약자로, 기업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표현하는 디자인 전략이다. 이는 기업의 로고, 색상, 글꼴 등을 일관성 있게 사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바람직한 경영환경을 창조하기 위해 C.I.P 디자인을 의도적, 계획적으로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포장 디자인과 광고 디자인은 C.I.P 디자인의 일부분으로서, DM 디자인은 다른 목적을 가진 디자인 전략이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