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3월04일 46번

[시각디자인론]
바람직한 경영환경을 창조하기 위해, 기업의 새로운 이미지와 커뮤니케이션을 의도적, 계획적으로 만들어내는 경영전략은?

  • ① 포장 디자인
  • ② 광고 디자인
  • ③ C.I.P 디자인
  • ④ DM 디자인
(정답률: 67%)

문제 해설

C.I.P 디자인은 Corporate Identity Program의 약자로, 기업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표현하는 디자인 전략이다. 이는 기업의 로고, 색상, 글꼴 등을 일관성 있게 사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바람직한 경영환경을 창조하기 위해 C.I.P 디자인을 의도적, 계획적으로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포장 디자인과 광고 디자인은 C.I.P 디자인의 일부분으로서, DM 디자인은 다른 목적을 가진 디자인 전략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