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3월04일 64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시장조사기법에 있어서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참석자는 5~8명 정도가 적당하다.
- ② 참석자의 반응(발언,표정,태도)을 직접 관찰할 수 있다.
- ③ 최종 통계를 통해 결과가 명확해진다.
- ④ 단시간에 손쉽게 할 수 있다.
(정답률: 42%)
문제 해설
정답은 "최종 통계를 통해 결과가 명확해진다."이다. 포커스 그룹 인터뷰는 주관적인 의견을 수집하기 위한 방법으로, 참석자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분석하고 해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최종 통계를 통해 결과를 명확하게 판단하기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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