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3월04일 6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다음 중 TV 기업 광고에 관한 내용으로 거리가 먼 것은?
- ①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려한다.
- ② 기 업광고는 특정 기업이나 공공 기관의 이미지 제고에 주로 활용 된다.
- ③ 기업의 경영 이념이나 상품의 공익성을 나타내주는 짤막한 다큐멘터리나 시리즈물로 구성된다.
- ④ 환경개선이나 문화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공익성 기업임을 부각시키는 것이 전형적 예라고 할 수 있다.
(정답률: 19%)
문제 해설
"기업의 경영 이념이나 상품의 공익성을 나타내주는 짤막한 다큐멘터리나 시리즈물로 구성된다."는 TV 기업 광고에 관한 내용으로 거리가 먼 것이다. 이유는 이 내용은 광고의 형식이나 내용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광고의 목적이나 전략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이다. TV 기업 광고는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려하는 것이 주요 전략이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