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3월04일 6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다음 중 TV 기업 광고에 관한 내용으로 거리가 먼 것은?

  • ①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려한다.
  • ② 기 업광고는 특정 기업이나 공공 기관의 이미지 제고에 주로 활용 된다.
  • ③ 기업의 경영 이념이나 상품의 공익성을 나타내주는 짤막한 다큐멘터리나 시리즈물로 구성된다.
  • ④ 환경개선이나 문화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공익성 기업임을 부각시키는 것이 전형적 예라고 할 수 있다.
(정답률: 19%)

문제 해설

"기업의 경영 이념이나 상품의 공익성을 나타내주는 짤막한 다큐멘터리나 시리즈물로 구성된다."는 TV 기업 광고에 관한 내용으로 거리가 먼 것이다. 이유는 이 내용은 광고의 형식이나 내용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광고의 목적이나 전략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이다. TV 기업 광고는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려하는 것이 주요 전략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