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9월15일 6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들이 어떠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의사를 결정하는 과정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사회문화적 배경에 의해 영향을 받는데, 다음 중 사회 문화적 배경에 해당되는 것은?
- ① 제품
- ② 판매촉진
- ③ 비형식적 정보
- ④ 유통채널
(정답률: 40%)
문제 해설
사회 문화적 배경에 해당되는 것은 "비형식적 정보"입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개인적인 경험, 지식, 인식, 가치관 등의 요소로서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비형식적 정보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는 별개로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가족, 친구, 지인 등의 의견을 듣는 것은 비형식적 정보의 한 예입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