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9월15일 6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들이 어떠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의사를 결정하는 과정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사회문화적 배경에 의해 영향을 받는데, 다음 중 사회 문화적 배경에 해당되는 것은?

  • ① 제품
  • ② 판매촉진
  • ③ 비형식적 정보
  • ④ 유통채널
(정답률: 40%)

문제 해설

사회 문화적 배경에 해당되는 것은 "비형식적 정보"입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개인적인 경험, 지식, 인식, 가치관 등의 요소로서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비형식적 정보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는 별개로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가족, 친구, 지인 등의 의견을 듣는 것은 비형식적 정보의 한 예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