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9월15일 77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어떤 자동차회사가 다음 같은 광고를 했을 때, 소지자 의사결정 과정 중 어는 과정에 자극을 주기 위한 광고 전략인가?

- ① 문제인식
- ② 정보탐색
- ③ 대안평가
- ④ 구매 후 행동
(정답률: 59%)
문제 해설
이 광고는 "구매 후 행동"에 해당하는 광고 전략입니다. 이유는 광고 내용이 "자동차를 구매한 후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강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이미 자동차를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의 선택이 옳았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미래에도 해당 브랜드를 선택할 의사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광고는 구매 후 행동 단계에서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자극을 주기 위한 전략입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