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9월15일 76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잡지광고 포맷의 요소와 열독률과의 관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상품의 종류에 따라 열독률에 차이는 없으나, 남녀에 따라서는 차이가 난다.
- ② 한호에 실린 광고수가 많을 수 록 열독률은 떨어진다.
- ③ 오른쪽 페이지 보다 왼쪽의 것이 열독률이 높다.
- ④ 보디카피의 양이 많으면 주목률이 높아지지만, 열독률에는 영향이 없다.
(정답률: 40%)
문제 해설
"한호에 실린 광고수가 많을 수 록 열독률은 떨어진다." 이유는, 광고가 많을수록 독자들은 광고를 무시하거나 건너뛰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광고의 수를 적절히 조절하여 열독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