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5년05월31일 68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효율적 시장세분화를 위한 조건으로 틀린 것은?

  • ① 구매력이나 예상매출액 등은 측정 가능하여야 한다.
  • ② 해당 세분시장에 마케팅 활동을 효과적으로 집중 시킬 수 있어야 한다.
  • ③ 세분시장은 작고 수익성이 있어야 한다.
  • ④ 효율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의 수립이 가능하고 실행 될 수 있어야 한다.
(정답률: 82%)

문제 해설

"세분시장은 작고 수익성이 있어야 한다."가 틀린 것입니다. 세분시장이 작을수록 더욱 특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지만, 세분시장이 크더라도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분시장의 크기보다는 구매력이나 예상 매출액 등의 측정 가능성, 마케팅 활동 집중도, 효율적인 마케팅 프로그램 수립 가능성 등이 더 중요한 조건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