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05월31일 79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들이 어떠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의사를 결정하는 과정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사회문화적 배경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다음 중 사회문화적 배경에 해당되는 것은?
- ① 제품
- ② 판매촉진
- ③ 비형식적 정보
- ④ 유통채널
(정답률: 43%)
문제 해설
정답: 비형식적 정보
설명: 사회문화적 배경은 소비자들이 속한 문화, 가치관, 생활양식 등과 같은 사회적인 영향을 받는 요소들을 말한다. 이 중에서도 비형식적 정보는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경험하며 얻는 정보로, 예를 들어 가족, 친구, 동료 등으로부터 듣는 제품 사용 후기나 추천 등이 해당된다. 이러한 비형식적 정보는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이다.
설명: 사회문화적 배경은 소비자들이 속한 문화, 가치관, 생활양식 등과 같은 사회적인 영향을 받는 요소들을 말한다. 이 중에서도 비형식적 정보는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경험하며 얻는 정보로, 예를 들어 가족, 친구, 동료 등으로부터 듣는 제품 사용 후기나 추천 등이 해당된다. 이러한 비형식적 정보는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이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