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5년05월31일 79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들이 어떠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의사를 결정하는 과정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사회문화적 배경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다음 중 사회문화적 배경에 해당되는 것은?

  • ① 제품
  • ② 판매촉진
  • ③ 비형식적 정보
  • ④ 유통채널
(정답률: 43%)

문제 해설

정답: 비형식적 정보

설명: 사회문화적 배경은 소비자들이 속한 문화, 가치관, 생활양식 등과 같은 사회적인 영향을 받는 요소들을 말한다. 이 중에서도 비형식적 정보는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경험하며 얻는 정보로, 예를 들어 가족, 친구, 동료 등으로부터 듣는 제품 사용 후기나 추천 등이 해당된다. 이러한 비형식적 정보는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