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5년05월31일 77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기업의 장점이 아닌 것은?

  • ① 소비자 욕구, 구매동기 등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 ②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평가하여 유리한 시장을 선택할 수 있다.
  • ③ 마케팅 자원을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다.
  • ④ 다양한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다.
(정답률: 62%)

문제 해설

다양한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다는 것은 시장 세분화를 통해 특정 그룹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의 장점이 아닙니다. 오히려 시장 세분화를 통해 특정 그룹의 욕구와 구매 동기를 파악하여 그룹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