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4월14일 20번
[임의구분] 선박의 양화장치 신호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화물의 이동속도를 빨리해야 할 때에도 손의 흔들림이 빨라져서는 안된다.
- ② 지브를 올릴 때는 오른쪽 손바닥을 흔든다.
- ③ 지브 크레인 신호의 기본 자세 중 팔끔치의 각도는 45° 정도로 한다.
- ④ 신호는 반드시 선측작업자 1인과 선내작업자 1인이 해야 한다.
(정답률: 93%)
문제 해설
선박의 양화장치 신호법에서 지브 크레인 신호의 기본 자세 중 팔끔치의 각도를 45° 정도로 하는 이유는, 이 각도에서는 화물을 안정적으로 들어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각도에서는 손의 흔들림이 적어 화물의 이동속도를 빠르게 해도 안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