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7월21일 9번
[임의구분] 교형 주행 크레인 형식의 양화장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현측에 2개의 레일을 깔고, 그 위에 육상의 교형 크레인과 같은 것을 올려 놓은 형식이다.
- ② 해치의 적당한 위치로 이동(주행)되므로 소수의 크레인으로 하역이 가능하다.
- ③ 크레인의 거더(혹은 붐)는 양현으로 항상 돌출되어 있다.
- ④ 권상과 횡행 리미트 스위치, 주행 스톱퍼, 레일 클램프 등의 안전장치가 구비되어 있다.
(정답률: 74%)
문제 해설
"크레인의 거더(혹은 붐)는 양현으로 항상 돌출되어 있다."가 틀린 것은 아닙니다.
교형 주행 크레인 형식의 양화장치는 현측에 2개의 레일을 깔고, 그 위에 육상의 교형 크레인과 같은 것을 올려 놓은 형식입니다. 이 장치는 해치의 적당한 위치로 이동(주행)되므로 소수의 크레인으로 하역이 가능하며, 권상과 횡행 리미트 스위치, 주행 스톱퍼, 레일 클램프 등의 안전장치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크레인의 거더(혹은 붐)는 양현으로 항상 돌출되어 있다는 것은 올바른 설명입니다. 이는 크레인이 해치로 이동할 때, 거더가 양현으로 돌출되어 해치 위로 물건을 옮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교형 주행 크레인 형식의 양화장치는 현측에 2개의 레일을 깔고, 그 위에 육상의 교형 크레인과 같은 것을 올려 놓은 형식입니다. 이 장치는 해치의 적당한 위치로 이동(주행)되므로 소수의 크레인으로 하역이 가능하며, 권상과 횡행 리미트 스위치, 주행 스톱퍼, 레일 클램프 등의 안전장치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크레인의 거더(혹은 붐)는 양현으로 항상 돌출되어 있다는 것은 올바른 설명입니다. 이는 크레인이 해치로 이동할 때, 거더가 양현으로 돌출되어 해치 위로 물건을 옮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