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1월26일 2번
[자동차공학] 기관의 압축압력 측정시험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기관을 정상 작동온도로 한다.
- ② 점화플러그를 전부 뺀다.
- ③ 엔진오일을 넣고도 측정한다.
- ④ 기관회전을 1000 rpm으로 한다.
(정답률: 70%)
문제 해설
연도별
- 2016년07월10일
- 2016년04월02일
- 2016년01월24일
- 2015년10월10일
- 2015년07월19일
- 2015년04월04일
- 2015년01월25일
- 2014년10월11일
- 2014년07월20일
- 2014년04월06일
- 2014년01월26일
- 2013년10월12일
- 2013년07월21일
- 2013년04월14일
- 2013년01월27일
- 2012년10월20일
- 2012년07월22일
- 2012년04월08일
- 2012년02월12일
- 2011년10월09일
- 2011년07월31일
- 2011년04월17일
- 2011년02월13일
- 2010년10월30일
- 2010년07월11일
- 2010년03월28일
- 2010년01월31일
- 2009년09월27일
- 2009년07월12일
- 2009년03월29일
- 2009년01월18일
- 2008년10월05일
- 2008년07월13일
- 2008년03월30일
- 2008년02월03일
- 2007년09월16일
- 2007년07월15일
- 2007년04월01일
- 2007년01월28일
- 2006년10월01일
- 2006년07월16일
- 2006년04월02일
- 2006년01월22일
- 2005년10월02일
- 2005년07월17일
- 2005년04월03일
- 2005년01월30일
- 2004년10월10일
- 2004년07월18일
- 2004년04월04일
- 2004년02월01일
기관의 압축압력 측정시험은 기관이 정상 작동 상태에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기관을 정상 작동온도로 데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점화플러그를 전부 빼는 것은 압축압력 측정시험에서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틀린 설명입니다. 엔진오일을 넣고도 측정하는 것은 기관의 상태를 최대한 실제 운전 상황과 유사하게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기관회전을 1000 rpm으로 하는 이유는 압축압력 측정시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회전수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