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기능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4년01월26일 2번

[자동차공학]
기관의 압축압력 측정시험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기관을 정상 작동온도로 한다.
  • ② 점화플러그를 전부 뺀다.
  • ③ 엔진오일을 넣고도 측정한다.
  • ④ 기관회전을 1000 rpm으로 한다.
(정답률: 70%)

문제 해설

정답은 "기관을 정상 작동온도로 한다."입니다.

기관의 압축압력 측정시험은 기관이 정상 작동 상태에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기관을 정상 작동온도로 데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점화플러그를 전부 빼는 것은 압축압력 측정시험에서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틀린 설명입니다. 엔진오일을 넣고도 측정하는 것은 기관의 상태를 최대한 실제 운전 상황과 유사하게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기관회전을 1000 rpm으로 하는 이유는 압축압력 측정시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회전수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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