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8월18일 36번

[자동차엔진]
전자제어 가솔린 분사장치의 점화시기 제어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통전시간 제어란 파워 TR이 “ON”되는 시간이며 드웰각 제어 또는 폐각도 제어라고 한다.
  • ② 기본점화시기 제어란 기본분사 신호와 엔진회전수 및 ECU의 ROM내에 맵핑된 점화시기이다.
  • ③ 크랭크 각 1˚의 시간이란 크랭크 각 1주기의 시간을 180으로 나눈 시간이다.
  • ④ 한 실린더 당 2개 이상의 점화코일을 사용하는 것은 파워 TR이 ON 되는 시간을 짧게 할 수 있어 그만큼 통전시간을 길게 하는 장점이 있다.
(정답률: 62%)

문제 해설

정답은 "한 실린더 당 2개 이상의 점화코일을 사용하는 것은 파워 TR이 ON 되는 시간을 짧게 할 수 있어 그만큼 통전시간을 길게 하는 장점이 있다." 이다. 이 설명은 오히려 반대로 되어있다. 한 실린더 당 2개 이상의 점화코일을 사용하면 파워 TR이 ON 되는 시간이 짧아져서 통전시간이 짧아지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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