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07월22일 15번
[자동차공학] 자동차 시동회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B단자까지의 배선은 굵은 것을 사용해야 한다.
- ② B단자와 ST단자를 연결해 주는 것은 점화 스위치이다
- ③ 기동전동기의 B단자와 M단자를 연결해 주는 것은 기동전동기 마그네트 스위치이다.
- ④ 축전지 접지가 좋지 않더라도 (+)선의 접촉이 좋으면 기동전동기의 작동에는 지장이 없다.
(정답률: 85%)
문제 해설
정답은 "B단자와 ST단자를 연결해 주는 것은 점화 스위치이다"입니다.
이유는 B단자와 ST단자를 연결해 주는 것은 출발 전기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점화 스위치이기 때문입니다. 기동전동기의 B단자와 M단자를 연결해 주는 것은 기동전동기 마그네트 스위치이며, 축전지 접지가 좋지 않더라도 (+)선의 접촉이 좋으면 기동전동기의 작동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이유는 B단자와 ST단자를 연결해 주는 것은 출발 전기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점화 스위치이기 때문입니다. 기동전동기의 B단자와 M단자를 연결해 주는 것은 기동전동기 마그네트 스위치이며, 축전지 접지가 좋지 않더라도 (+)선의 접촉이 좋으면 기동전동기의 작동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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