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4월08일 39번
[전자상거래 일반] 다음 문항 중에서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 중 ‘인과적 조사(causal research)’의 예로 가장 적합한 사례를 고르시오.
- ① A 통신사는 경쟁사인 B사에 비해 자사의 고객이탈률이 높다. A사는 이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이탈 방지 전략을 수립할 목적으로 인터넷 서베이를 수행했다.
- ② A사는 향후 5년을 지배할 수 있는 정보기술이 무엇인지를 전혀 예측할 수 없었다. 만약 이러한 정보기술이 파악된다면 게임 S/W 개발에 좋은 단서를 얻으리라 판단하고 전문가들에게 델파이 조사를 의뢰하였다.
- ③ A사의 마케팅 담당자는 신제품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관련된 문헌을 다양하게 조사하고 있다.
- ④ A사는 산업의 경쟁사를 벤치마킹함으로써, 경쟁사가 갖고 있는 강점을 사례연구를 통해 파악해 보기로 했다.
(정답률: 41%)
문제 해설
연도별
- 2022년06월18일
- 2021년06월19일
- 2020년10월18일
- 2020년05월24일
- 2019년10월20일
- 2019년05월26일
- 2018년10월21일
- 2018년05월27일
- 2017년10월22일
- 2017년05월28일
- 2016년08월28일
- 2016년04월17일
- 2015년09월06일
- 2014년09월28일
- 2014년04월27일
- 2013년09월15일
- 2013년04월28일
- 2012년09월16일
- 2012년04월08일
- 2011년09월17일
- 2011년04월09일
- 2010년09월04일
- 2010년04월17일
- 2009년08월29일
- 2009년04월18일
- 2008년08월30일
- 2008년04월19일
- 2007년09월01일
- 2007년04월21일
- 2006년09월03일
- 2006년04월30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01일
- 2004년09월12일
- 2004년04월18일
- 2003년07월20일
- 2003년04월20일
- 2002년09월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