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운용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4월08일 42번

[컴퓨터 및 통신 일반]
다음 내용은 전통적인 매스 마케팅으로부터 최근의 관계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를 특징별로 비교한 자료이다. 이 중 잘못 설명된 문항을 고르시오.(문제 오류로 실제 시험장에서는 1번 4번이 정답처리되었습니다. 여기서는 1번을 정답 처리 합니다.)

  • ① 특징 : 시장 접근법매스 마케팅 :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관계 마케팅 : 비차별적 마케팅(undifferentiated marketing)
  • ② 특징 : 마케팅 목표매스 마케팅 : 시장점유율(market share), 고객만족도, 매출액관계 마케팅 : 고객점유율(customer share)
  • ③ 특징 : 경제 원리매스 마케팅 :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관계 마케팅 : 범위의 경제(economy of scope)
  • ④ 특징 : 관리 초점매스 마케팅 : 고객관리(customer management)관계 마케팅 : 제품관리(product management)
(정답률: 55%)

문제 해설

특징 : 시장 접근법
매스 마케팅 :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
관계 마케팅 : 비차별적 마케팅(undifferentiated marketing)

이 중 잘못된 문항은 "관계 마케팅 : 비차별적 마케팅(undifferentiated marketing)"입니다. 관계 마케팅은 고객과의 관계를 중시하며, 고객의 다양한 Bedrock을 파악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념입니다. 따라서 관계 마케팅은 고객을 차별화하여 접근하는 차별화 마케팅(differentiated marketing)을 추구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