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4월08일 42번
[컴퓨터 및 통신 일반] 다음 내용은 전통적인 매스 마케팅으로부터 최근의 관계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를 특징별로 비교한 자료이다. 이 중 잘못 설명된 문항을 고르시오.(문제 오류로 실제 시험장에서는 1번 4번이 정답처리되었습니다. 여기서는 1번을 정답 처리 합니다.)
- ① 특징 : 시장 접근법매스 마케팅 :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관계 마케팅 : 비차별적 마케팅(undifferentiated marketing)
- ② 특징 : 마케팅 목표매스 마케팅 : 시장점유율(market share), 고객만족도, 매출액관계 마케팅 : 고객점유율(customer share)
- ③ 특징 : 경제 원리매스 마케팅 :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관계 마케팅 : 범위의 경제(economy of scope)
- ④ 특징 : 관리 초점매스 마케팅 : 고객관리(customer management)관계 마케팅 : 제품관리(product management)
(정답률: 55%)
문제 해설
연도별
- 2022년06월18일
- 2021년06월19일
- 2020년10월18일
- 2020년05월24일
- 2019년10월20일
- 2019년05월26일
- 2018년10월21일
- 2018년05월27일
- 2017년10월22일
- 2017년05월28일
- 2016년08월28일
- 2016년04월17일
- 2015년09월06일
- 2014년09월28일
- 2014년04월27일
- 2013년09월15일
- 2013년04월28일
- 2012년09월16일
- 2012년04월08일
- 2011년09월17일
- 2011년04월09일
- 2010년09월04일
- 2010년04월17일
- 2009년08월29일
- 2009년04월18일
- 2008년08월30일
- 2008년04월19일
- 2007년09월01일
- 2007년04월21일
- 2006년09월03일
- 2006년04월30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01일
- 2004년09월12일
- 2004년04월18일
- 2003년07월20일
- 2003년04월20일
- 2002년09월15일
매스 마케팅 :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
관계 마케팅 : 비차별적 마케팅(undifferentiated marketing)
이 중 잘못된 문항은 "관계 마케팅 : 비차별적 마케팅(undifferentiated marketing)"입니다. 관계 마케팅은 고객과의 관계를 중시하며, 고객의 다양한 Bedrock을 파악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념입니다. 따라서 관계 마케팅은 고객을 차별화하여 접근하는 차별화 마케팅(differentiated marketing)을 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