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09월10일 78번
[운영체제] HRN 스케줄링에서 우선 순위 계산식은?
- ① (대기 시간 + 서비스 시간) / 대기 시간
- ② (대기 시간 + 서비스 시간) / 서비스 시간
- ③ 대기 시간 / (대기 시간 + 서비스 시간)
- ④ 서비스 시간 / (대시 기간 + 서비스 시간)
(정답률: 77%)
문제 해설
우선 순위 계산식은 "(대기 시간 + 서비스 시간) / 서비스 시간" 이다. 이는 대기 시간과 서비스 시간의 합을 서비스 시간으로 나눈 값으로, 대기 시간이 길수록 우선순위가 높아지게 된다. 이유는 대기 시간이 길면 고객이 오래 기다려야 하므로 서비스를 빨리 받을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높여주기 위함이다. 또한 서비스 시간이 짧을수록 우선순위가 높아지게 되는데, 이는 서비스 시간이 짧을수록 다른 고객들이 빨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기 시간 + 서비스 시간) / 서비스 시간" 계산식을 사용하여 우선순위를 계산하게 된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
- 2001년09월23일
- 2001년06월03일
- 2001년03월04일
- 2000년10월01일
- 2000년07월23일
- 2000년05월14일
- 2000년03월12일
- 1999년10월10일
- 1999년08월08일
- 1999년06월20일
- 1999년04월1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