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05월25일 67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어떤 유형의 커뮤니케이션을 집행한 후 수용자에게서 얻는 반응 중 커뮤니케이션 효과이면서 마케팅효과인 것은?
- ① 주의효과(주목률)
- ② 인지효과(인지율)
- ③ 태도변화(호감도)
- ④ 구매효과(판매율)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구매효과(판매율)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효과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며, 기업의 수익 증대에 직결됩니다. 주의효과(주목률)는 커뮤니케이션을 받은 수용자가 주목하는 정도를 의미하며, 인지효과(인지율)는 커뮤니케이션을 받은 수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인지하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태도변화(호감도)는 커뮤니케이션을 받은 수용자의 태도나 호감도가 변화하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효과들은 마케팅 효과와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적으며, 구매효과(판매율)와 같이 기업의 목적에 직접적으로 기여하지 않습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