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3년05월25일 67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어떤 유형의 커뮤니케이션을 집행한 후 수용자에게서 얻는 반응 중 커뮤니케이션 효과이면서 마케팅효과인 것은?

  • ① 주의효과(주목률)
  • ② 인지효과(인지율)
  • ③ 태도변화(호감도)
  • ④ 구매효과(판매율)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구매효과(판매율)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효과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며, 기업의 수익 증대에 직결됩니다. 주의효과(주목률)는 커뮤니케이션을 받은 수용자가 주목하는 정도를 의미하며, 인지효과(인지율)는 커뮤니케이션을 받은 수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인지하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태도변화(호감도)는 커뮤니케이션을 받은 수용자의 태도나 호감도가 변화하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효과들은 마케팅 효과와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적으며, 구매효과(판매율)와 같이 기업의 목적에 직접적으로 기여하지 않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