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3년05월25일 73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포장디자인에 있어 색채는 최종적으로 소비자를 직접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구매심리에 큰 영향을 준다. 다음 중 포장디자인의 색채 역할을 잘못 설명한 것은?

  • ① 고객의 주의를 끌며 내용 상품의 특징을 대변한다.
  • ② 기호적인 인상을 주며 시각적인 흥미를 조장한다.
  • ③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지만 세일즈 포인트의 효과는 없다.
  • ④ 판매를 증진시키고 상품의 회전을 빨리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지만 세일즈 포인트의 효과는 없다."는 잘못된 설명이다. 포장디자인의 색채는 고객의 주의를 끌며 내용 상품의 특징을 대변하고, 기호적인 인상을 주며 시각적인 흥미를 조장하며, 판매를 증진시키고 상품의 회전을 빨리하는 등 세일즈 포인트의 효과도 있다. 색채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포장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