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05월25일 73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포장디자인에 있어 색채는 최종적으로 소비자를 직접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구매심리에 큰 영향을 준다. 다음 중 포장디자인의 색채 역할을 잘못 설명한 것은?
- ① 고객의 주의를 끌며 내용 상품의 특징을 대변한다.
- ② 기호적인 인상을 주며 시각적인 흥미를 조장한다.
- ③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지만 세일즈 포인트의 효과는 없다.
- ④ 판매를 증진시키고 상품의 회전을 빨리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지만 세일즈 포인트의 효과는 없다."는 잘못된 설명이다. 포장디자인의 색채는 고객의 주의를 끌며 내용 상품의 특징을 대변하고, 기호적인 인상을 주며 시각적인 흥미를 조장하며, 판매를 증진시키고 상품의 회전을 빨리하는 등 세일즈 포인트의 효과도 있다. 색채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포장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