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8월30일 7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AIDMA법칙의 요소를 올바로 배열한 것은?
- ① Action - Interest - Desire - Membership - Attention
- ② Attention - interest - Desire - Memory - All
- ③ All - Interest - Desire - Memory - Action
- ④ Attention - Interest - Desire - Memory – Action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AIDMA법칙은 광고나 마케팅에서 고객을 유치하고 구매로 이끄는 과정을 설명하는 모델이다. 이 중에서도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한 첫 단계는 Attention(주목)이다. 그 다음으로는 Interest(관심), Desire(욕구), Memory(기억)를 유발하여 마지막으로 Action(행동)으로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올바른 배열은 "Attention - Interest - Desire - Memory – Action"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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