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10월02일 61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를 집단별로 구분하는 시장 세분화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인구학적 특성별 세분화는?

  • ① 지역, 도시크기, 인구밀도, 기후별
  • ② 개성, 라이프스타일, 가치관
  • ③ 문화, 종교, 종속, 사회계층, 가족생활
  • ④ 연령, 성별, 수입별, 직업별, 교육수준별
(정답률: 86%)

문제 해설

인구학적 특성별 세분화는 소비자를 연령, 성별, 수입별, 직업별, 교육수준별 등의 인구학적 특성에 따라 구분하는 방법이다. 이는 소비자의 구매력, 선호도, 생활양식 등을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용하다. 예를 들어, 연령별 세분화를 통해 젊은 소비자와 노년층의 구매 선호도가 다르다는 것을 파악하여 각각에 맞는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성별, 수입별, 직업별, 교육수준별 세분화도 마찬가지로 각각의 특성에 맞는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