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8년04월28일 67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 한 쌍의 반대 형용사를 양극에 놓고 두 대상의 위치를 동일한 의미 공간 내에서 두 형용사의 편중 정도를 알아보고 다차원의 공간으로 평가하는 조사 방법은?

  • ① 평가 스케일(evaluation scale)
  • ② 의미분별 척도법(semantic differential scale)
  • ③ 순위 차트(ranking chart)
  • ④ 평가 매트릭스(evaluation matrix)
(정답률: 58%)

문제 해설

의미분별 척도법은 한 쌍의 반대 형용사를 양극에 놓고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각 양극에 해당하는 단어들을 척도로 사용하여 다차원의 공간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다양한 측면을 평가할 수 있으며, 객관적이고 정량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많이 사용됩니다. 따라서 정답은 "의미분별 척도법(semantic differential scale)"입니다. 다른 보기들은 평가 방법 중 다른 종류의 방법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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