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3월03일 74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꼭두각시, 장난감, 프리즘, 현대의 영화나 TV 등은 어떠한 대상의 연장이라 할 수 있는가?
- ① 시각적 대상
- ② 유희적 대상
- ③ 조작적 대상
- ④ 공간적 대상
(정답률: 61%)
문제 해설
- 꼭두각시: 유희적 대상. 꼭두각시는 놀이나 게임에서 사용되는 장난감으로, 유희적인 측면이 강합니다.
- 장난감: 유희적 대상. 장난감은 어린이들이 놀이나 게임을 즐기기 위해 사용하는 유희적인 대상입니다.
- 프리즘: 시각적 대상. 프리즘은 빛을 굴절시켜 다양한 색상을 만들어내는 시각적인 대상입니다.
- 현대의 영화나 TV: 조작적 대상. 영화나 TV는 감독이나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 조작되어 만들어지는 대상입니다.
따라서, "유희적 대상"은 꼭두각시와 장난감이 해당되는 이유는 놀이나 게임에서 사용되며, 유희적인 측면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 장난감: 유희적 대상. 장난감은 어린이들이 놀이나 게임을 즐기기 위해 사용하는 유희적인 대상입니다.
- 프리즘: 시각적 대상. 프리즘은 빛을 굴절시켜 다양한 색상을 만들어내는 시각적인 대상입니다.
- 현대의 영화나 TV: 조작적 대상. 영화나 TV는 감독이나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 조작되어 만들어지는 대상입니다.
따라서, "유희적 대상"은 꼭두각시와 장난감이 해당되는 이유는 놀이나 게임에서 사용되며, 유희적인 측면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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