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4월27일 6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마테팅 전략에서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제품을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로 세분화하는 작업이다.
- ② 구매시점에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기업이 사용하는 다양한 유형의 커뮤니케이션을 말한다.
- ③ 전체 시장을 소비자의 요구조건, 구매반응, 행동분석 등에 따라 공통된 속성을 지닌 시장들로 세분화하는 작업이다.
- ④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들의 최대 판매 기회를 측정하는데 활용하는 방법이다.
(정답률: 71%)
문제 해설
마테팅 전략에서 시장 세분화는 전체 시장을 소비자의 요구조건, 구매반응, 행동분석 등에 따라 공통된 속성을 지닌 시장들로 세분화하는 작업이다. 즉, 비슷한 특성을 가진 소비자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각 그룹에 맞는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