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9년04월27일 65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마테팅 전략에서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제품을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로 세분화하는 작업이다.
  • ② 구매시점에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기업이 사용하는 다양한 유형의 커뮤니케이션을 말한다.
  • ③ 전체 시장을 소비자의 요구조건, 구매반응, 행동분석 등에 따라 공통된 속성을 지닌 시장들로 세분화하는 작업이다.
  • ④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들의 최대 판매 기회를 측정하는데 활용하는 방법이다.
(정답률: 71%)

문제 해설

마테팅 전략에서 시장 세분화는 전체 시장을 소비자의 요구조건, 구매반응, 행동분석 등에 따라 공통된 속성을 지닌 시장들로 세분화하는 작업이다. 즉, 비슷한 특성을 가진 소비자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각 그룹에 맞는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