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3월28일 58번
[안전관리] 기관의 크랭크축 분해 정비시 주의사항으로 부적합한 것은?
- ① 축받이 캡을 탈거 후 조립시에는 제자리 방향으로 끼워야 한다.
- ② 뒤 축받이 캡에는 오일 실이 있으므로 주의를 요구한다.
- ③ 스러스트 판이 있을 때에는 변형이나 손상이 없도록 한다.
- ④ 분해시에는 반드시 규정된 토크 렌치를 사용해야 한다.
(정답률: 54%)
문제 해설
"축받이 캡을 탈거 후 조립시에는 제자리 방향으로 끼워야 한다."는 분해 후 조립시에 해당하는 내용이므로 분해시 주의사항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 보기가 부적합한 것입니다.
분해시에는 반드시 규정된 토크 렌치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기관의 크랭크축은 정밀한 부품으로서, 너무 강하게 조여지면 변형이나 손상이 발생할 수 있고, 너무 약하게 조여지면 누출이나 고장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규정된 토크 렌치를 사용하여 적절한 힘으로 조여지도록 해야 합니다.
분해시에는 반드시 규정된 토크 렌치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기관의 크랭크축은 정밀한 부품으로서, 너무 강하게 조여지면 변형이나 손상이 발생할 수 있고, 너무 약하게 조여지면 누출이나 고장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규정된 토크 렌치를 사용하여 적절한 힘으로 조여지도록 해야 합니다.
연도별
- 2016년07월10일
- 2016년04월02일
- 2016년01월24일
- 2015년10월10일
- 2015년07월19일
- 2015년04월04일
- 2015년01월25일
- 2014년10월11일
- 2014년07월20일
- 2014년04월06일
- 2014년01월26일
- 2013년10월12일
- 2013년07월21일
- 2013년04월14일
- 2013년01월27일
- 2012년10월20일
- 2012년07월22일
- 2012년04월08일
- 2012년02월12일
- 2011년10월09일
- 2011년07월31일
- 2011년04월17일
- 2011년02월13일
- 2010년10월30일
- 2010년07월11일
- 2010년03월28일
- 2010년01월31일
- 2009년09월27일
- 2009년07월12일
- 2009년03월29일
- 2009년01월18일
- 2008년10월05일
- 2008년07월13일
- 2008년03월30일
- 2008년02월03일
- 2007년09월16일
- 2007년07월15일
- 2007년04월01일
- 2007년01월28일
- 2006년10월01일
- 2006년07월16일
- 2006년04월02일
- 2006년01월22일
- 2005년10월02일
- 2005년07월17일
- 2005년04월03일
- 2005년01월30일
- 2004년10월10일
- 2004년07월18일
- 2004년04월04일
- 2004년02월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