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10월30일 13번
[자동차공학] 디젤기관의 인터쿨러 터보(intercoolerturbo) 장치는 어떤 효과를 이용한 것인가?
- ① 압축된 공기의 밀도를 증가시키는 효과
- ② 압축된 공기의 온도를 증가시키는 효과
- ③ 압축된 공기의 수분을 증가시키는 효과
- ④ 배기가스를 압축시키는 효과
(정답률: 68%)
문제 해설
인터쿨러 터보는 공기를 압축하여 엔진에 공급하는데, 이때 압축된 공기는 온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그러나 인터쿨러 터보는 이 온도 상승을 방지하기 위해 공기를 냉각시켜 줍니다. 이렇게 냉각된 공기는 압축된 상태에서도 높은 밀도를 유지하게 되어,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인터쿨러 터보는 "압축된 공기의 밀도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이용한 것입니다.
연도별
- 2016년07월10일
- 2016년04월02일
- 2016년01월24일
- 2015년10월10일
- 2015년07월19일
- 2015년04월04일
- 2015년01월25일
- 2014년10월11일
- 2014년07월20일
- 2014년04월06일
- 2014년01월26일
- 2013년10월12일
- 2013년07월21일
- 2013년04월14일
- 2013년01월27일
- 2012년10월20일
- 2012년07월22일
- 2012년04월08일
- 2012년02월12일
- 2011년10월09일
- 2011년07월31일
- 2011년04월17일
- 2011년02월13일
- 2010년10월30일
- 2010년07월11일
- 2010년03월28일
- 2010년01월31일
- 2009년09월27일
- 2009년07월12일
- 2009년03월29일
- 2009년01월18일
- 2008년10월05일
- 2008년07월13일
- 2008년03월30일
- 2008년02월03일
- 2007년09월16일
- 2007년07월15일
- 2007년04월01일
- 2007년01월28일
- 2006년10월01일
- 2006년07월16일
- 2006년04월02일
- 2006년01월22일
- 2005년10월02일
- 2005년07월17일
- 2005년04월03일
- 2005년01월30일
- 2004년10월10일
- 2004년07월18일
- 2004년04월04일
- 2004년02월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