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10월30일 30번
[자동차정비 및 안전기준] 종감속 장치(베벨기어식)에서 구동피니언과 링기어의 접촉 상태 점검 방법으로 틀린 것은?
- ① 힐 접촉
- ② 페이스 접촉
- ③ 토(toe)접촉
- ④ 캐스터 접촉
(정답률: 47%)
문제 해설
캐스터 접촉은 종감속 장치에서 구동피니언과 링기어가 접촉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구동피니언과 링기어 사이에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여 접촉을 방지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캐스터(기어의 중심축)를 조정합니다. 따라서 캐스터 접촉은 올바른 상태이며, 틀린 것은 아닙니다.
연도별
- 2016년07월10일
- 2016년04월02일
- 2016년01월24일
- 2015년10월10일
- 2015년07월19일
- 2015년04월04일
- 2015년01월25일
- 2014년10월11일
- 2014년07월20일
- 2014년04월06일
- 2014년01월26일
- 2013년10월12일
- 2013년07월21일
- 2013년04월14일
- 2013년01월27일
- 2012년10월20일
- 2012년07월22일
- 2012년04월08일
- 2012년02월12일
- 2011년10월09일
- 2011년07월31일
- 2011년04월17일
- 2011년02월13일
- 2010년10월30일
- 2010년07월11일
- 2010년03월28일
- 2010년01월31일
- 2009년09월27일
- 2009년07월12일
- 2009년03월29일
- 2009년01월18일
- 2008년10월05일
- 2008년07월13일
- 2008년03월30일
- 2008년02월03일
- 2007년09월16일
- 2007년07월15일
- 2007년04월01일
- 2007년01월28일
- 2006년10월01일
- 2006년07월16일
- 2006년04월02일
- 2006년01월22일
- 2005년10월02일
- 2005년07월17일
- 2005년04월03일
- 2005년01월30일
- 2004년10월10일
- 2004년07월18일
- 2004년04월04일
- 2004년02월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