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4년03월07일 12번

[전기철도공학]
전차선로에서 본선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력조정 장치는?

  • ① 스프링식
  • ② 활차식
  • ③ 턴버클식
  • ④ 조정스트랩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전차선로에서는 활차식 장력조정 장치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이는 스프링식이나 턴버클식보다 간단하고 신뢰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활차식 장력조정 장치는 간단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차선로에서 필요한 강도와 장력을 유지하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조정이 쉽고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비용도 저렴합니다. 따라서 전차선로에서는 활차식 장력조정 장치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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