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03월07일 13번
[전기철도공학] 우리나라 전기철도의 급전방식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차선과 레일간의 표준전압은?
- ① 직류: 750V, 교류: 15kV
- ② 직류: 750V, 교류: 20kV
- ③ 직류: 1500V, 교류: 25kV
- ④ 직류: 1500V, 교류: 50kV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우리나라 전기철도의 급전방식에서 사용하는 전차선과 레일간의 표준전압은 "직류: 1500V, 교류: 25kV" 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기철도에서는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전력선을 사용합니다. 이 전력선은 전기를 흘려보내는데 필요한 전압과 전류를 제공합니다. 전압은 전기를 흘려보내는 힘을 나타내며, 전류는 전기가 흐르는 양을 나타냅니다.
전기철도에서는 전차선과 레일을 통해 전력을 공급합니다. 전차선과 레일 사이에는 전압이 인가됩니다. 이 전압은 전기를 흘려보내는 힘을 나타내며, 전류는 전차선과 레일 사이를 통해 전기가 흐르는 양을 나타냅니다.
우리나라 전기철도에서는 직류 1500V와 교류 25kV를 사용합니다. 이는 전력을 효율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최적의 전압이며, 안정적인 운행을 위해 선택된 값입니다. 직류 750V와 교류 15kV, 20kV, 50kV는 전력을 공급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값이며, 안정적인 운행을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전기철도에서는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전력선을 사용합니다. 이 전력선은 전기를 흘려보내는데 필요한 전압과 전류를 제공합니다. 전압은 전기를 흘려보내는 힘을 나타내며, 전류는 전기가 흐르는 양을 나타냅니다.
전기철도에서는 전차선과 레일을 통해 전력을 공급합니다. 전차선과 레일 사이에는 전압이 인가됩니다. 이 전압은 전기를 흘려보내는 힘을 나타내며, 전류는 전차선과 레일 사이를 통해 전기가 흐르는 양을 나타냅니다.
우리나라 전기철도에서는 직류 1500V와 교류 25kV를 사용합니다. 이는 전력을 효율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최적의 전압이며, 안정적인 운행을 위해 선택된 값입니다. 직류 750V와 교류 15kV, 20kV, 50kV는 전력을 공급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값이며, 안정적인 운행을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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