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3년03월16일 12번

[색채심리 마케팅]
제품의 색채 계획 단계에는 기획단계, 디자인단계, 생산 단계가 있다. 기획단계에서 해야 할 것이 아닌 것은?

  • ① 제품 기획
  • ② 시장과 소비자조사
  • ③ 주조색, 보조색, 강조색 결정
  • ④ 색채정보분석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기획단계에서는 제품의 기획과 시장 및 소비자 조사를 통해 제품의 목적과 필요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디자인과 생산 방향을 결정합니다. 색채 계획 단계에서는 제품의 주조색, 보조색, 강조색을 결정하여 제품의 시각적인 인상을 형성합니다. 따라서, 기획단계에서는 색채 결정보다는 제품의 목적과 필요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