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8월26일 1번
[색채심리 마케팅] 색채 시장조사 기법 중 서베이(Survey) 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일반 소비자들의 제품구매 및 이용 상황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법이다.
- ② 조사원이 직접 거리나 가정을 방문하여 조사하는 방법이다.
- ③ 조사의 주목적은 시장 점유율의 변화와 마케팅 변화의 변수를 파악하는 것이다.
- ④ 기업의 전반적 마케팅 전략수립의 기본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조사로 활용된다.
(정답률: 45%)
문제 해설
이전 문제
다음 문제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
조사의 주목적은 시장 점유율의 변화와 마케팅 변화의 변수를 파악하는 것이 맞다. 이를 통해 기업은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서베이 조사는 기업의 전반적 마케팅 전략수립의 기본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조사로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