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7년08월26일 1번

[색채심리 마케팅]
색채 시장조사 기법 중 서베이(Survey) 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일반 소비자들의 제품구매 및 이용 상황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법이다.
  • ② 조사원이 직접 거리나 가정을 방문하여 조사하는 방법이다.
  • ③ 조사의 주목적은 시장 점유율의 변화와 마케팅 변화의 변수를 파악하는 것이다.
  • ④ 기업의 전반적 마케팅 전략수립의 기본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조사로 활용된다.
(정답률: 45%)

문제 해설

"조사의 주목적은 시장 점유율의 변화와 마케팅 변화의 변수를 파악하는 것이다."라는 설명이 틀린 것은 아니다. 서베이 조사는 일반 소비자들의 제품구매 및 이용 상황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법이며, 조사원이 직접 거리나 가정을 방문하여 조사하는 방법이 아니라 온라인이나 전화 등을 통해 설문지를 배포하고 결과를 수집한다. 따라서 "조사원이 직접 거리나 가정을 방문하여 조사하는 방법이다."라는 설명이 틀린 것이다.

조사의 주목적은 시장 점유율의 변화와 마케팅 변화의 변수를 파악하는 것이 맞다. 이를 통해 기업은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서베이 조사는 기업의 전반적 마케팅 전략수립의 기본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조사로 활용된다.
이전 문제
다음 문제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