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9년07월26일 18번

[색채심리 마케팅]
A회사의 광고팀은 Y상품을 광고하려고 미팅을 가졌는데 다음 중 옳지 않은 의견은?

  • ① 신입사원 B는 “DM광고는 전략성이 적고 소구대상이 불명확하다. ”며 부정적으로 보았다.
  • ② C대리는 “신문광고는 매우 적시적이고 탄력적 광고가 가능하다. ”고 주장하였다.
  • ③ 사원 D는 “잡지광고가 감정적,분위기 조성적인 소구가 가능하여 좋다. ”는 의견을 제시 했다.
  • ④ 팀장 E는 “TV광고는 호소력이 강하기 때문에 가장 생동적이다. ”이라 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신입사원 B의 의견이 옳지 않다. DM광고는 소구대상을 정확하게 설정할 수 있고,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전략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