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8월18일 20번

[색채심리 마케팅]
찰스 오스굿이 고안한 의미미분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경관이나 제품, 색, 음향, 감촉 등 여러 가지 대상의 인상을 파악하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된다.
  • ② 분석으로 만들어지는 이미지 프로필은 각 평가대상마다 각각의 평정척도에 대한 평가 평균값을 구해 그 값을 선으로 연결한 것이다.
  • ③ 정량적 색채이미지를 정성적,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방법이다.
  • ④ 설문대상의 수를 증가시킴에 따라 정확도를 더할 수 있으며 그 값은 수치적 데이터로 나오게 된다.
(정답률: 27%)

문제 해설

"정량적 색채이미지를 정성적,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방법이다."가 틀린 것이다. 의미미분법은 정성적인 인상을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이다. 따라서 "정량적"과 "정성적"이 반대되는 의미이므로 틀린 설명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