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05월08일 16번
[색채심리 마케팅] 프랭크 H. 만케의 6단계 색경험 피라미드에서 각 단계에 해당하는 내용의 연결이 틀린 것은?

- ① 1 : 개인적 관계
- ② 2 : 시대사조, 패션, 스타일의 영향
- ③ 3 : 의식적 상징화-연상
- ④ 4 : 색자극에 대한 심리학적 반응
(정답률: 66%)
문제 해설
정답은 "2 : 시대사조, 패션, 스타일의 영향"입니다. 프랭크 H. 만케의 6단계 색경험 피라미드에서 각 단계는 개인적 관계, 의식적 상징화-연상, 색자극에 대한 심리학적 반응, 물리적 특성, 색의 조화, 색의 기본적인 특성으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4번 단계는 색자극에 대한 심리학적 반응에 해당합니다.
4번 단계에서는 색이 우리의 감정, 기분, 행동 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우리를 흥분시키고, 파란색은 진정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색의 심리학적 효과를 이용하여 마케팅, 광고, 디자인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됩니다.
4번 단계에서는 색이 우리의 감정, 기분, 행동 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우리를 흥분시키고, 파란색은 진정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색의 심리학적 효과를 이용하여 마케팅, 광고, 디자인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