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6년05월08일 16번

[색채심리 마케팅]
프랭크 H. 만케의 6단계 색경험 피라미드에서 각 단계에 해당하는 내용의 연결이 틀린 것은?

  • ① 1 : 개인적 관계
  • ② 2 : 시대사조, 패션, 스타일의 영향
  • ③ 3 : 의식적 상징화-연상
  • ④ 4 : 색자극에 대한 심리학적 반응
(정답률: 66%)

문제 해설

정답은 "2 : 시대사조, 패션, 스타일의 영향"입니다. 프랭크 H. 만케의 6단계 색경험 피라미드에서 각 단계는 개인적 관계, 의식적 상징화-연상, 색자극에 대한 심리학적 반응, 물리적 특성, 색의 조화, 색의 기본적인 특성으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4번 단계는 색자극에 대한 심리학적 반응에 해당합니다.

4번 단계에서는 색이 우리의 감정, 기분, 행동 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우리를 흥분시키고, 파란색은 진정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색의 심리학적 효과를 이용하여 마케팅, 광고, 디자인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