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6년08월21일 8번

[색채심리 마케팅]
마케팅에서 색채의 역할과 사용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소비자의 시선을 끌어 대상물의 존재를 두드러지게 한다.
  • ② 기업의 철학이나 주요 이미지를 통합하여 전달하는 CI 컬러를 제품에 사용한다.
  • ③ 특정 고객층이 요구하는 색채를 적용하기 위해 생산자의 기획의도를 고려하여 기업 이미지에 맞는 색채를 적용한다.
  • ④ 한 시대가 선호하는 유행색의 상징적 의미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준다.
(정답률: 70%)

문제 해설

"한 시대가 선호하는 유행색의 상징적 의미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준다."가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특정 고객층이 요구하는 색채를 적용하기 위해 생산자의 기획의도를 고려하여 기업 이미지에 맞는 색채를 적용한다."는 기업이 제품 또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색채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제품 또는 브랜드의 시각적인 인상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