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08월21일 8번
[색채심리 마케팅] 마케팅에서 색채의 역할과 사용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소비자의 시선을 끌어 대상물의 존재를 두드러지게 한다.
- ② 기업의 철학이나 주요 이미지를 통합하여 전달하는 CI 컬러를 제품에 사용한다.
- ③ 특정 고객층이 요구하는 색채를 적용하기 위해 생산자의 기획의도를 고려하여 기업 이미지에 맞는 색채를 적용한다.
- ④ 한 시대가 선호하는 유행색의 상징적 의미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준다.
(정답률: 70%)
문제 해설
"한 시대가 선호하는 유행색의 상징적 의미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준다."가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특정 고객층이 요구하는 색채를 적용하기 위해 생산자의 기획의도를 고려하여 기업 이미지에 맞는 색채를 적용한다."는 기업이 제품 또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색채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제품 또는 브랜드의 시각적인 인상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특정 고객층이 요구하는 색채를 적용하기 위해 생산자의 기획의도를 고려하여 기업 이미지에 맞는 색채를 적용한다."는 기업이 제품 또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색채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제품 또는 브랜드의 시각적인 인상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