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3월05일 11번
[색채심리 마케팅] 색채와 제품의 라이프스타일 단계별 특성을 가장 옳게 설명한 것은?
- ① 쇠퇴기에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지 않고 럭셔리, 내추럴과 같은 이미지 표현이 요구된다.
- ② 성숙기에는 기능과 기본 품질이 거의 만족되어 원색을 선호하게 된다.
- ③ 성장기에는 다른 제품과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도록 경쟁 사와 유사한 색상을 추구한다.
- ④ 도입기에는 디자인보다는 기능이 중시되므로 소재의 색을 그대로 활용한 무채색이 주를 이룬다.
(정답률: 38%)
문제 해설
제품의 라이프스타일 단계별 특성은 다음과 같다:
- 도입기: 기능이 중시되므로 소재의 색을 그대로 활용한 무채색이 주를 이룬다.
- 성장기: 다른 제품과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도록 경쟁사와 유사한 색상을 추구한다.
- 성숙기: 기능과 기본 품질이 거의 만족되어 원색을 선호하게 된다.
- 쇠퇴기: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지 않고 럭셔리, 내추럴과 같은 이미지 표현이 요구된다.
도입기에는 디자인보다는 기능이 중시되므로 소재의 색을 그대로 활용한 무채색이 주를 이룬다. 이는 제품의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디자인보다는 제품의 기능성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제품의 색상은 기능성을 강조하는 무채색으로 유지되며, 디자인적인 요소는 보다 나중에 고려되게 된다.
- 도입기: 기능이 중시되므로 소재의 색을 그대로 활용한 무채색이 주를 이룬다.
- 성장기: 다른 제품과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도록 경쟁사와 유사한 색상을 추구한다.
- 성숙기: 기능과 기본 품질이 거의 만족되어 원색을 선호하게 된다.
- 쇠퇴기: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지 않고 럭셔리, 내추럴과 같은 이미지 표현이 요구된다.
도입기에는 디자인보다는 기능이 중시되므로 소재의 색을 그대로 활용한 무채색이 주를 이룬다. 이는 제품의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디자인보다는 제품의 기능성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제품의 색상은 기능성을 강조하는 무채색으로 유지되며, 디자인적인 요소는 보다 나중에 고려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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