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3월20일 28번
[승강기 설계] 비상용엘리베이터를 설계할 때 고려할 사항으로 틀린 것은?
- ① 기계실내 및 승강로내의 배선은 일반배선으로 한다.
- ② 전선관 및 상자 등은 물이 고이지 않는 구조이어야 한다.
- ③ 피트내에 설치되는 스위치 등은 비상용으로 쓰여질 때는 분리될 수 있어야 한다.
- ④ 1차 소방스위치의 작동만으로 카와 승강장문을 열려진 채로 운행시킬 수 있어야 한다.
(정답률: 60%)
문제 해설
1차 소방스위치의 작동만으로 카와 승강장문을 열려진 채로 운행시킬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은 올바른 사항입니다. 이는 비상 상황에서 승강기 내부에 사람이 갇혀 있을 경우, 승강기를 빠르게 비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이 보기는 틀린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기계실내 및 승강로내의 배선은 일반배선으로 하면 안 되고, 전선관 및 상자 등은 물이 고이지 않는 구조이어야 하며, 피트내에 설치되는 스위치 등은 비상용으로 쓰여질 때는 분리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사항들은 비상 상황에서 승강기를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기계실내 및 승강로내의 배선은 일반배선으로 하면 안 되고, 전선관 및 상자 등은 물이 고이지 않는 구조이어야 하며, 피트내에 설치되는 스위치 등은 비상용으로 쓰여질 때는 분리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사항들은 비상 상황에서 승강기를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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