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03월20일 67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코퍼레이트 컬러를 설정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 ① 단순히 컬러가 갖는 일반적인 이미지만으로 결정해서는 안된다.
- ② 국제화의 관점에서, 종교·관습 등의 차이에서 기인하는 금기색에 대한 배려도 필요하다.
- ③ 응용 아이템에 적용될 경우, 재생의 용이성 등도 충분히 검토해야 한다.
- ④ 업종의 이미지에 따라 식품 관계인 경우 빨강이나 따뜻한 색으로 선택해야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업종의 이미지에 따라 식품 관계인 경우 빨강이나 따뜻한 색으로 선택해야 한다."가 정답이 아닌 이유는, 코퍼레이트 컬러를 결정할 때 단순히 업종이나 제품의 이미지에 따라 색상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코퍼레이트 컬러는 브랜드의 가치와 정체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이며, 디자인, 마케팅,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따라서 적절한 컬러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가치와 정체성, 타겟 대상, 경쟁 업체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