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5월09일 64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의 욕구에 적합한 시장성 있는 상품 판매를 위해 시기, 수량, 가격결정, 판촉방법 등을 입안하고 시행하는 제품(상품)화 계획은?

  • ① 제품 디자인
  • ② 라이프 사이클
  • ③ 선회이론
  • ④ 머천다이징
(정답률: 60%)

문제 해설

머천다이징은 제품을 시기, 수량, 가격결정, 판촉방법 등을 입안하고 시행하여 소비자의 욕구에 적합한 시장성 있는 상품 판매를 위한 계획이다. 따라서 이에 가장 적합한 보기는 "머천다이징"이다. 제품 디자인은 제품의 외형, 기능 등을 디자인하는 것이고, 라이프 사이클은 제품의 생애주기를 관리하는 것이며, 선회이론은 제품의 가격 결정을 위한 이론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