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5월09일 67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들이 어떠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의사를 결정하는 과정을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사회문화적 배경에 의해 영향을 받는데, 다음 중 사회 문화적 배경에 해당되는 것은?

  • ① 제품
  • ② 판매촉진
  • ③ 비형식적 정보
  • ④ 유통채널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사회 문화적 배경에 해당되는 것은 "비형식적 정보"입니다. 이는 개인이나 그룹에서 얻는 경험, 지식, 태도, 가치관 등의 비공식적인 정보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비형식적 정보는 개인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가족, 친구, 동료 등의 의견을 참고하거나 인터넷에서 리뷰를 찾는 것은 비형식적 정보의 한 예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