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3월10일 70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의 욕구에 적합한 시장성 있는 상품 판매를 위해 시기, 수량, 가격결정, 판촉방법 등을 입안하고 시행하는 제품(상품)화 계획은?
- ① 제품디자인
- ② 라이프사이클
- ③ 선회이론
- ④ 머천다이징
(정답률: 75%)
문제 해설
머천다이징은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시기, 수량, 가격결정, 판촉방법 등을 입안하고 시행하는 제품(상품)화 계획을 말합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욕구에 적합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필요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것이 머천다이징입니다. 다른 보기인 제품디자인은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고, 라이프사이클은 제품의 생애주기를 관리하는 것이며, 선회이론은 제품의 수요와 공급을 조절하는 이론입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