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3월10일 72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게슈탈트의 이론에서 유사성의 원리를 신문광고의 시각적 유인력에 역으로 응용한 대표적인 것은?
- ① 양면 광고
- ② 전면 광고
- ③ 기사 중 혹은 돌출 광고
- ④ 안내 광고
(정답률: 43%)
문제 해설
게슈탈트의 유사성 원리는 비슷한 형태나 색상을 가진 요소들이 하나의 그룹으로 묶여 인식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신문광고에 적용하면, 기사 중이나 돌출 광고는 주변의 기사와는 다른 형태와 색상을 가지고 있어 눈에 띄게 보입니다. 이는 유사성 원리에 따라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주고 광고의 시각적 유인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