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3월10일 74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에 있어서 도입기에 대한 내용으로 틀린 것은?
- ① 마케팅 비용이 높고 매출고가 낮다.
- ② 시장 점유율(Market share)을 높이기 위한 투자가 필요하다.
- ③ 시장에서 브랜드의 지위가 정착되기 시작한다.
- ④ 투자 효율이 낮고 자금의 유출(Nagative flow)이 많다.
(정답률: 32%)
문제 해설
"시장에서 브랜드의 지위가 정착되기 시작한다."가 틀린 것은 아니다. 도입기는 제품이 처음 시장에 출시되어 소비자들에게 알려지는 단계이며, 이때는 마케팅 비용이 높고 매출고가 낮은 것이 일반적이다.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투자가 필요하며, 투자 효율이 낮고 자금의 유출이 많을 수 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