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8년09월15일 63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모델을 이용한 섹스어필 광고를 게재한 이후, 소비자의 기억 속에 제품은 사라지고 모델만 남게 되었다면 이는 다음의 수용자 지각요인 중 어떤 것에 해당되는가?

  • ① 부드러운 연속성의 요인
  • ② 바탕과 도형의 전의 요인
  • ③ 근접성과 유사성의 요인
  • ④ 동일운명의 요인
(정답률: 65%)

문제 해설

정답은 "바탕과 도형의 전의 요인"이다. 이는 제품과 모델의 외적 유사성이 소비자의 기억 속에서 혼동을 일으키고, 제품의 특징이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모호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바탕과 도형의 전의 요인으로 분류되며, 제품의 외적인 특징과 모양이 소비자의 인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