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9월15일 63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모델을 이용한 섹스어필 광고를 게재한 이후, 소비자의 기억 속에 제품은 사라지고 모델만 남게 되었다면 이는 다음의 수용자 지각요인 중 어떤 것에 해당되는가?
- ① 부드러운 연속성의 요인
- ② 바탕과 도형의 전의 요인
- ③ 근접성과 유사성의 요인
- ④ 동일운명의 요인
(정답률: 65%)
문제 해설
정답은 "바탕과 도형의 전의 요인"이다. 이는 제품과 모델의 외적 유사성이 소비자의 기억 속에서 혼동을 일으키고, 제품의 특징이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모호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바탕과 도형의 전의 요인으로 분류되며, 제품의 외적인 특징과 모양이 소비자의 인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