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8년09월15일 77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기업의 신제품 개발 전략 중에서 브랜드 확장 전략이란?

  • ① 새로운 상표명을 사용하여 새로운 제품군에 진출하는 경우
  • ② 한 기업에서 생산되는 전체 품목에 동일하게 브랜드를 부착하는 경우
  • ③ 한 제품시장 내에서 성공을 거둔 기존 브랜드를 다른 제품군의 신제품에 부착하는 경우
  • ④ 기존의 제품군 내에서 포장디자인을 바꾸어 새로운 이미지 개선을 시도하는 경우
(정답률: 56%)

문제 해설

브랜드 확장 전략은 기존에 성공을 거둔 브랜드를 다른 제품군의 신제품에 부착하는 전략입니다. 이는 이미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에 대한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