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9월15일 77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기업의 신제품 개발 전략 중에서 브랜드 확장 전략이란?
- ① 새로운 상표명을 사용하여 새로운 제품군에 진출하는 경우
- ② 한 기업에서 생산되는 전체 품목에 동일하게 브랜드를 부착하는 경우
- ③ 한 제품시장 내에서 성공을 거둔 기존 브랜드를 다른 제품군의 신제품에 부착하는 경우
- ④ 기존의 제품군 내에서 포장디자인을 바꾸어 새로운 이미지 개선을 시도하는 경우
(정답률: 56%)
문제 해설
브랜드 확장 전략은 기존에 성공을 거둔 브랜드를 다른 제품군의 신제품에 부착하는 전략입니다. 이는 이미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에 대한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