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3월10일 35번

[자동차엔진]
전자제어 연료분사장치 중 인젝터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인젝터의 연료분사 시간이 ECU 트랜지스터의 작동시간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무효 분사시간이라 한다.
  • ② 인젝터에 저항을 붙여 응답성 향상과 코일의 발열을 방지하는 방식을 전압 제어식 인젝터라 한다.
  • ③ 저온 시동성을 양호하게 하는 방식을 콜드스타트인젝터(Cold Start Imjector)라 한다.
  • ④ 인젝터를 제어하는 ECU의 드랜지스터는 일반적으로제어방식을 쓰고 있다.
(정답률: 73%)

문제 해설

정답은 "인젝터를 제어하는 ECU의 드랜지스터는 일반적으로 제어방식을 쓰고 있다." 이다. 이유는 현재 대부분의 제어장치에서는 MOSFET(금속 산화물 반도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MOSFET는 저항이 작아서 속도가 빠르고, 발열이 적어서 효율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따라서 드랜지스터를 사용하는 것은 오래된 제어장치에서만 사용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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