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5년05월31일 59번

[자동차섀시]
토크컨버터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속도비율이 1일 때 회전력 변환비율이 가장 크다.
  • ② 스테이터가 공전을 시작할 때까지 회전력 변환비율은 감소한다.
  • ③ 클러치점(clutch point)이상의 속도비율에서 회전력 변환비율은 1 이 된다.
  • ④ 유체충돌의 손실은 속도비율이 0.6~0.7일 때 가장 작다.
(정답률: 49%)

문제 해설

"속도비율이 1일 때 회전력 변환비율이 가장 크다."가 틀린 설명이다. 실제로는 속도비율이 클수록 회전력 변환비율이 커지며, 속도비율이 1일 때는 회전력 변환비율이 가장 작아진다. 이는 토크컨버터의 특성상, 속도비율이 1일 때는 유체의 흐름이 가장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