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4년03월02일 7번

[전기철도공학]
가공전차선로의 편위를 정할 때 전치선의 풍압편위, 지지물의 변형, 전기차 동요 등을 감안해서 최대 250[mm]로 정하는데 이때 고려되는 운전가능한 풍속 [m/s]은?

  • ① 30
  • ② 39
  • ③ 46
  • ④ 55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가공전차선로의 편위를 정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들 중 하나인 전치선의 풍압편위는 일반적으로 150mm 이하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 250mm로 설정하려면 이를 감안하여 더 높은 풍속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운전 가능한 풍속은 30m/s로 설정됩니다. 다른 보기들은 이보다 높은 풍속을 고려한 것으로, 가공전차선로의 편위를 최대 250mm로 설정할 경우에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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